CRM/DBM 서비스 > 회사명 표준화

모든 고객접점 채널에서 고객사명(회사명)이 다양하게 존재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접점 이력이 중요성으로 볼 때 자칫 비효율적인 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. 다양한 고객사명을 당사의 '회사명표준화TOOL'로 유일화 작업(Unique)을 하여 영업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드립니다.

회사명 패턴 현황과 처리방식
회사명 중 합병되거나 변경이 되는 경우, LG전선이 LS전선으로 바뀐 경우에는 기존의 LG전선을 LS전선으로 수정이 됩니다.
고객사가 지사명(대리점) 인 경우, 동일한 회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. 국민은행(가산지점) 등을 국민은행 가산점 등으로 수정됩니다.
영문이름으로 되어 있는 경우, 영업사원의 자의적인 판단으로 적는 경우가 있습니다. LG데이콤의 경우, LGDACOM과 엘지DACOM이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는 표준회사명인 엘지데이콤으로 변경합니다.
사용자의 잘못 입력하는 경우, 국재상사는 국제상사로, 공영DBM은 공영디비엠으로 변경합니다.

이런 업무에서 회사명 표준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.
다년간 축적된 영업정보, 즉 고객사 기업명이 변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영업접촉이나 영업이력관리에서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. 
업체명을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지만 표준화작업(Unique)을 안 했던 기업, 영업사원이 많아 기업명이 다량으로 존재하는 경우, 회사명으로 DM등 우편물을 발송할 경우 등입니다. 

통합고객DB 구축 프로세스


회사명 패턴 현황 및 처리사례

회사명 표준화 문의
DBM부서(공영DBM)
Tel : 070-4185-0452 / E-mail : DBM@00db.co.kr